닫기 sites icon close
Search form

해당 국가 사이트를 검색해 보세요.

Country profile

Country website

장기적 해결책

장기적 해결책

유엔난민기구는 난민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난민들이 삶을 재건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난민들이 존엄하고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해결책을 찾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여기에는 자발적 귀환, 재정착, 사회 통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원은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세상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Solutions

자발적 귀환은 집으로 돌아가기로 용감한 결정을 내린 난민에게 하나의 해결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본국 및 국제사회와 함께 '직접 가서 보는 방문(go-and-see visit)', 교육, 법률 지원, 가족 재결합 등을 통해 난민들의 선택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앙골라, 소말리아 등의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분쟁, 전쟁 및 박해로 인해 돌아갈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나라에 재정착하는 것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돕기 위해 유엔난민기구는 문화 예비 교육, 언어 및 직업 훈련, 교육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유엔난민기구의 보호를 받는 전 세계 2,040만 명의 난민 중 재정착을 신청한 난민은 1% 미만입니다.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또 다른 대안은 수용 지역 사회 내 통합입니다. 이는 종종 개인과 수용 사회 모두에게 상당한 부담을 주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난민들이 사회적, 경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110만 명의 난민이 수용 국가의 시민이 되었습니다.

귀환

우리는 본국 및 수용 국가들과 협력하여 난민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회 통합

수용 사회에서의 난민 통합은 그들이 존엄하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게 합니다.

재정착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난민들을 위한 대안으로, 유엔난민기구와 정부의 협력으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