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ites icon close
Search form

해당 국가 사이트를 검색해 보세요.

Country profile

Country website

교육

교육

유엔난민기구는 난민 아동과 청소년이 양질의 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교육은 집을 잃은 아동에게 안정적이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사람들이 지역사회를 재건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생산적이고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Education

전체 난민 아동의 절반에 가까운 48%는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습니다.

예비초등교육 단계에서 보고된 국가의 2020~2021학년도 평균 총 등록률(gross enrolment rate)은 42%였습니다.

초등교육의 경우, 보고된 국가의 총 등록률은 68%였습니다. 중등교육의 경우는 37%로, 난민 학생들이 초등 과정 이후의 교육을 받는 데 있어 상당한 구조적 장벽이 남아 있음을 보여줍니다. 같은 기간 고등교육의 총 등록률은 6%에 그쳤습니다.

이 수치는 2019년 이후 3% 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이는 수천 명의 청소년들과 그들의 지역사회에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유엔난민기구의 보호를 받는 2,070만 명의 난민들 가운데, 790만 명은 학령기의 난민 아동입니다. 이들은 교육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어 있으며, 거의 절반은 전혀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뉴욕 선언(New York Declaration for Refugees and Migrants)은 교육을 국제 난민 대응에 있어서 핵심 요소로 꼽았습니다. 게다가,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4번은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양질의 교육 및 평생학습 증진”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유엔난민기구는 각국 정부 및 국제기구와 협력하여 전 세계 난민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양질의 보호 교육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난민 아동과 청소년은 삶을 재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은1989년 아동권리협약과 1951년 난민협약에 명시된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교육은 난민 아동과 청소년을 무장 단체로의 강제 징집, 아동 노동, 성착취, 아동 결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교육은 또한 지역사회의 회복력을 강화합니다.

교육은 난민에게 생산적이고, 만족스럽고,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힘을 실어줍니다.

교육은 난민을 깨우쳐 자신과 주변 세계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삶과 공동체를 재건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