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HOME UNHCR 소개 한국대표부
  • 국문
  • 영문

여러분의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하셨다는 것은  여러분이 난민과  실향민을 위한 유엔난민기구의 활동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증가하고 있는 유엔난민기구 지지자 중 한 사람이 되고 싶은 분도  계실 것이고,  수많은 관대한 후원자의 일원으로 유엔난민기구와 그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분도 계실 것입니다. 저희  홈페이지가 유엔난민기구의 주요 임무와 역할, 활동방법과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어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 

제가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에 부임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한국이 유엔, 특히 유엔난민기구에 대해 보내는 지지가 얼마나 각별한 것인지 곧 알게 되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를 통해 전 세계 4천만 명이 넘는 난민과 실향민, 무국적자들의 삶에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데에 수많은 한국인들, 정부와 기업부문이 보여준 성원은 실로 놀랍습니다.  직장인, 학생, 사업가와 가정 주부들이 매달 유엔난민기구의 웹사이트를 비롯해 거리 에서나 또는 전화를 통해 정기후원에  참여하고 계신 모습을 보면 저의 마음이 따뜻해 지는 것을 느낍니다.

많은 분들이 난민이나 고향을 잃는다는 것에 대해 잘 알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 중 아주 적은 수의 분들만이 한국전쟁 중 수백 수천의 사람들이 고향을 등지고 폭격과  전투를 피해 피난길에 올랐던 어둡고 절망스웠던 경험을 기억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는 여러분이 난민보호와 지원, 해결책을 비롯해 유엔난민기구와 오늘날 전세계의 난민들 그리고 실향에 대해 아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창립된 지 60여년이 지났고, 초기에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에서 발생한 대규모 난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한시적 임무를 띠고 출범했습니다. 오늘날 유엔난민기구는 전 세계에서 주요한 인도주의적 기관으로 성장하여, 날로 증가하고 있는 실향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각국 정부와 일반 대중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하여 난민들의 생존과 안전, 안녕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의 이러한 활동은 120여개국 200개 이상의 지역에서 7,500명이 넘는 헌신적인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난민관련 긴급 대응 현황에 대한 상세 정보를 비롯해 대규모 인도주의 위기 사태에서 유엔난민기구가 난민과 관련된 기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모습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10년, 길게는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모국을 떠나 비호를 받고있는 분들이 처한 몇몇 장기화된 상황들에 대해서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엔난민기구가 여성과 여자 어린이 난민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활동한다는 것도 아시게 될 것입니다.  전체 난민인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그들이 경험한 것들로 인해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어린이 난민들의 이야기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누구보다 우리의 도움, 예컨대 음식과 물, 거처와 옷, 기본적인 보건과 정서적 지원,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필요로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유엔난민기구의 활동이 기초적인 지원에만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어둡고 절망스러운 환경속에서도 난민들이 존엄성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최근의 정보를 담아 주기적으로 보완되고 있으니, 자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여러분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시는 오늘의 후원은, 불행하게도 앞으로 상당기간 그 수요가 지속될 것 같습니다. 현재 후원해 주고 계시는 모든 분들과 미래에 후원자가 되실 분들께 감사드리며,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의 홈페이지가 난민과 실향민들에게 보내는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과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고맙습니다.
더크헤베커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 대표


QUICK MENU

  • 후원하기
  • 나의후원
  • 후원인증
  • 문의하기
  • 갤러리
  • 새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