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ites icon close
Search form

해당 국가 사이트를 검색해 보세요.

Country profile

Country website

민간 영역 파트너

유엔난민기구의 모든 활동은 개인, 기업, 재단 등 민간 영역 파트너의 자발적인 기여가 있기에 가능합니다.

민간 영역 파트너의 지원으로 유엔난민기구는 난민 포함 전 세계 강제 실향민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건강,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왜 유엔난민기구인가요?

we are global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유엔 기구입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전 세계 13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we get things done
전문성을 갖춘 긴급구호 전문 기구입니다.

유엔난민기구는 긴급상황시 72시간 내에 75만 명에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we make difference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냅니다.

지난 15년간, 우리는 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다시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we can be trusted
노벨 평화상을 두 번 수상한 신뢰받는 기구입니다.

두 차례의 노벨 평화상 수상, 그리고 70여 년 이상의 누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we have the world on our side
조성된 기금을 전액 난민을 위해 사용합니다.

국내에서 조성된 기금은 100% 본부로 송금되어 난민을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모두 사용됩니다.

we build a better future.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갑니다.

난민 글로벌 콤팩트(Global Compact on Refugees)를 이끌어 나가는 유엔 기구 입니다.

유엔난민기구의 파트너들

kcrp logo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기독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주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7개 종교가 함께하는 범종교 연대기구로, 지난 1965년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종교인평화회의는 난민 이슈가 인류 모두의 숙제이며 ‘더불어 살아가기’를 위한 포용과 연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는 데 뜻을 같이하고, 유엔난민기구를 비롯한 국제 사회의 난민 보호를 위한 연대와 노력에 함께하고자 7개 회원 종교 및 한국이슬람교중앙회와 공동으로 2023년 글로벌 난민 포럼에서 대한민국 종교계의 이름으로 ‘더불어 살아가기’ 공동 서약을 발표했습니다.

개별 종교가 글로벌 난민 포럼에 서약을 제출한 경우는 있으나, 이처럼 여러 종교가 공동으로 서약을 제출한 것은 지금까지 글로벌 난민 포럼에 제출된 서약 가운데 최초입니다.

 

world taekwondo logo

 

 

 

세계태권도연맹(World Taekwondo)

세계태권도연맹은 태권도를 통한 전 세계 난민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태권도박애재단(Taekwondo Humanitarian Foundation)을 통해 난민촌 내 태권도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난민이 심리적∙신체적 건강을 도모하고 일상을 회복하며, 자립에 대한 의지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엔난민기구는 세계태권도연맹과 지난 2016년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전 세계 난민촌과 난민 거주 지역에서 태권도를 통한 난민 보호 및 난민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airplane

유엔난민기구 파트너십 및 기업, 재단, 고액 후원 관련 문의 연락처


✉️ [email protected]

Tel: 02-2079-8944

파트너십 및 기업·재단·고액 후원 관련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