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난민기구 로고

전체메뉴보기

새소식

[국민카드 포인트 기부] 'KB국민카드'와 유엔난민기구가 함께하는 포인트 기부!

등록일 2017-09-19  l  조회수 4633

[국민카드 포인트 기부] 'KB국민카드'와 유엔난민기구가 함께하는 포인트 기부!


유엔난민기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날 전쟁과 박해를 피해 강제로 집을 떠나야만 했던 전 세계 난민을 비롯한 보호대상자 수는 6,000만 명이 넘습니다. 특히 시리아의 내전으로 인한 난민 사태는 터키 해안가에서 숨진 채로 발견된 세 살배기 아일란 쿠르디의 이야기와 같은 비극을 낳기도 했습니다작년 한 해 동안만 쿠르디의 가족처럼 목숨을 걸고 지중해를 건너 유럽에 도착한 난민과 이주민의 수가 100 명을 넘었습니다그동안 뉴스나 신문기사를 보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탈출을 감행하 난민들을 위해 당장 무엇을   있을까 궁금해하신 분들도 많으셨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로 난민들에게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UNHCR / A. McConnell  내전을 피해 국경을 넘어 레바논으로 이동 중인 시리아 가족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유엔난민기구에 2배로 기부할 수 있어요


지금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분이 모아두었던 국민카드의 포인트를 직접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KB국민카드는 여러분이 기부한 국민카드 포인트만큼 동일한 금액을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하는 프로모션 진행하고 있습니다1 31일까지 후원하고 싶은 단체로 '유엔난민기구'를 지정한 뒤 남은 포인트를 기부해주시면, 국민카드에서도 여러분이 기부한 만큼의 포인트를 더해서 2배의 금액으로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하게 됩니다!

 

카드를 사용하면서 마땅히 사용할 곳이 없어서 쌓여만 가고 있던 숨은 포인트로 2016 새해를 난민을 위한 따뜻한 기부로 시작해보는것은 어떨까요KB국민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카드 홈페이지 접속 혹은 전화 연결을 통해 바로 기부를 진행  있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기부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 기부/경매 →  기부 메뉴로 들어갑니다

2)      기부처 정보에서 '유엔난민기구'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포인트리 기부를 위해, '기부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전화를 통한 기부


1)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 전화를 겁니다.

2)    기부하고 싶은 포인트 액수를 말씀해주세요.

3)    고객센터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포인트만큼 기부를 진행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부가 난민에게 희망이 됩니다



  


 

ⓒ UNHCR / S.Baldwin 이집트 카이로에서 시리아 난민과 이야기하는 유엔난민기구 직원 

 

그러나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이례 없는 난민 증가로 인해 유엔난민기구는 더욱 큰 어려움에 봉착했습니다. 2015년 유럽으로 건너온 난민의 수는 100만 명을 넘어섰고, 시리아 난민의 수는 460만 명에 이릅니다. 남수단의 보호대상자 250만 명, 중앙아프카공화국의 보호대상자 100만 명을 포함하여 삶의 터전을 잃은 전 세계 6천만 명의 난민들은 가장 필요한 보호를 받지 못한 채 위태로운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증가하는 난민의 숫자에 비해 필요한 자원과 인력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주거와 난방이 필수적인 겨울은 난민들에게 더욱 혹독한 시련으로 다가옵니다. 최근 터키에서는 태어난 지 4개월 된 시리아 난민 아기가 천막 안에서도 추위 때문에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등 안타까운 사연들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오늘부터 나도 모르게 쌓여가고 있던 작은 포인트를 모아,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뜻깊은 기부를 시작해 보세요.

1월 31일까지 프로모션에 참가해 주시면, 추운 겨울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2배로 전달됩니다!


KB국민카드의 유엔난민기구 포인트 기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