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ites icon close
Search form

해당 국가 사이트를 검색해 보세요.

Country profile

Country website

유엔난민기구의 역사

유엔난민기구란

유엔난민기구의 역사

제2차 세계대전의 여파 속에서 창설된 유엔난민기구는 분쟁과 박해를 피해 떠난 강제실향민을 70년 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Austria

70년 넘게 강제실향민을 위해 존재하다

처음 유엔난민기구는 1950년 제2차 세계대전 여파 속에서 피난을 떠났거나 고향을 잃은 수백만 명의 유럽인들을 돕기 위해 유엔총회에서 설립한 기구입니다. 이 임무를 완수하는 데 3년이 주어졌고, 완수 후 유엔난민기구는 해산을 할 예정이었습니다.

오늘날 유엔난민기구는 강제실향민을 보호하는 데 전념하는 국제기구입니다. 우리는 난민을 보호하고, 생명을 구하는 지원을 전달하며 기본적인 인권을 보호하고,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마련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해결책 개발을 위해 국제적 행동을 주도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유엔난민기구의 활동 범위는 고향으로 귀환하는 난민들, 자국 내에서 집을 잃은 사람들, 국적을 인정받지 못하고 무국적 상태에 놓인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으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현재 유엔난민기구는 135개국에서 20,739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엔난민기구는 5천만 명 이상의 난민이 성공적으로 삶을 재건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현재 실향 상태인 1억 840만 명의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